서울대학교병원 배너
본문으로 바로가기
김민범교수
본원진료

진료분야 : 외상(척추/골반 제외), 미세수술, 창상관리, 사지재건, 말초신경 수술, 사지접합, 사지 골절 외상, 만성 골수염, 팔, 다리 골절의 진단, 치료

진료일정
진료 클리닉
요일별 진료일정
구분
오전 진료 진료
오후 진료

감사의 메세지

교수님께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 해보세요.

나의 전문분야

팔다리의 손상과 그 합병증

각종 팔, 다리 (척추, 골반 및 고관절 제외) 의 손상과 그에 따른 합병증을 치료합니다. 손톱부터 발끝까지 외부 손상에 의해 발생한 모든 외상을 치료합니다. 골절, 힘줄 손상, 신경 손상 (마비와 감각 저하)과 혈관 손상, 감염 (골수염)이 그 대상입니다.

나의 연구분야

사지에 발생하는 치료하기 어려운 손상과 그 합병증

외상으로 인해 발생한 팔다리의 치료가 어려운 골절, 연부 조직 결손, 말초 신경의 이상, 골수염을 연구합니다.

인터뷰

 

 

Q. 환자들에게 어떤 의사이고 싶은지?


쉽게 말하면 좋은 의사가 되는 게 목표이긴 한데요. 좋은 의사란 게 어떤 건가 다시 생각해 보니, 제가 워낙 외상 쪽을 많이 다루니까 그런 분들 볼 때마다 느끼는 거고 다시 생각하게 되는 게, 제가 생각하기에도 말이 안 된다는 치료를 받고 오는 분들이 있어서 적어도 내 환자한테는 그런 의사가 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피해를 주지 않는 (의사말이지요)…

 


Q. 기억에 남는 환자분이 있으신지?


목에서부터 시작해서 팔 전체가 아예 마비되던지 하면 팔을 못 쓰는 환자들이 있는데 그런 환자들 신경 수술을 해드리거든요. 그런데 회복되는 데 굉장히 오래 걸려요. 수술하고 나서 결과가 나타날 때까지 한 1년 정도 걸리는데 1년 뒤에는 와서 팔 움직이고 그러는 거 보면 매우 보람이 있죠. 환자들도 고마워하고요. 또 하나는 교통사고를 당해서 왔는데 하지로 가는, 무릎에서 혈관이 끊어져서 괴사가 되려는 환자, 혈관 봉합해서 혈액순환을 다시 시켜 준 다음에 지금 걷는 연습 하고 있는 환자가 있어요. 그 환자도 굉장한 보람을 느끼고 환자도 고마워 하는 (경우죠)…

 


Q. 관심 갖고 계신 연구나 진료 분야가 있다면?


일반 정형외과 의사들이 다루지 못 하는 외상파트를 특화해서 더 전문적으로 다루는 걸 목표로 하고 있고 마비된 사지를 다시 움직이게 한다든지, 혈관이 문제가 생겨서 끊어진 걸 다시 이어서 괴사되지 않고 보존해서 쓸 수 있게 하는 그런 거에 특히 관심이 있습니다. 세 번째는 팔다리의 연부조직 결손이라고 하는데요, 이게 없어져서, 감염이나 외상으로 인해서 피부도 다 썩거든요. 그런 거 피복, 다시 덮어주는 분야에 관심이 (있습니다)…

 


Q. 환자(보호자)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수술하고 치료했다고 해서 그게 다 끝난 게 아니라 제가 해 놓으면 정상으로 만들고 다 쓰게 하는 건 환자 개개인의 몫이거든요. 그걸 동기부여를 해 주는 데 있어서 제가 악역을 맡고 있다고 생각해서 제가 그러고 있는 거니까 믿고 제가 하자는 대로 잘 따르면 나중에, 바로 일 이틀 안에는 안 되겠지만, 1년 안에, 1년 뒤에는 다시 정상으로 잘 복귀할 수 있으니까요. 제가 책임을 지고 권유하는 지시 또는 부탁을 잘 따라줬으면 하는 게 환자분들께 당부드리고 싶은 말씀입니다.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다운로드

뷰어는 파일 문서 보기만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뷰어로는 문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 편집 할 수 없습니다.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사용하는 문서는 한글2002,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PDF(아크로뱃리더) 5가지 입니다.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해당 뷰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 각 개인 컴퓨터에 설치하셔야 합니다.
뷰어는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한 번만 설치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의견접수

서울대학교병원 홈페이지의 불편한점이나 개선사항 등의 의견을 작성해 주시면
검토 후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의견접수 입력
홈페이지 의견접수(작성자, 연락처, 이메일, 구분, 제목, 내용)
작성자
*연락처 - -
*이메일 @
구분
*제목
*내용

1. 수집 항목 : 작성자명, 연락처, 이메일 주소

2. 수집 및 이용 목적 : 의견 회신에 따른 연락처 정보 확인

3. 보유 및 이용 기간 : 상담 서비스를 위해 검토 완료 후 3개월 간 보관하며,
이후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

전체 메뉴

전체 검색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