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정현훈
본원진료

진료분야 : 포상기암, 임신성 융모질환, 양성종양, 포상기태, 자궁내막증, 가임기 종양, 부인암/부인종양, 자궁암, 자궁경부암, 자궁체부암, 자궁내막암, 난소암/난소종양, 자궁근종, 융모상피암, 질암, 외음부암

진료일정
진료 클리닉
요일별 진료일정
구분
오전 진료
오후
암병원진료

진료분야 : 양성종양, 자궁내막증, 가임기 종양, 부인암/부인종양, 자궁암, 자궁경부암, 자궁체부암, 자궁내막암, 난소암/난소종양, 자궁근종, 융모상피암, 질암, 외음부암, 포상기암, 임신성 융모질환, 포상기태

진료일정
진료 클리닉
요일별 진료일정
구분
오전 진료
오후

감사의 메세지

교수님께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 해보세요.

진료철학

제가 진료 받고 싶은 의사가 되고 싶습니다.

나의 전문분야

난소암/난소종양, 자궁체부암, 자궁경부암

나의 연구분야

종양영상
원발성, 재발성 종양의 조기발견에 대한 연구 및 진단과 치료를 동시에 시행하는 Theranosis 연구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환자의 곁을 지켜드리는 의사이고 싶습니다.

 

 

Q. 환자들에게 어떤 의사이고 싶은지?


저는 제가 나중에 환자가 됐을 때 진료를 받고 싶은 의사, 그런 생각을 항상 염두에 두면서 환자 진료를 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수술 직후든 치료 중이든 끝나고 나서든 아니면 환자가 임종하실 때든 옆에 있어줄 수 있는 의사가 되고 싶습니다.

 


Q. 기억에 남는 환자분이 있으신지?


난소암 환자였고 진단 받을 당시가 23살이었어요. 굉장히 젊은 나이에 난소암으로 진단을 받고 당시에는 사실 어려운 결정이었지만 여성성을 모두 잃을 수 있는 그런 수술을 다 했죠. 자궁과 양 쪽 난소 등 모든 복강 내 장기들을 수술을 해서 어떻게 보면 아주 이른 나이에 폐경이 됐는데, 지난 번에 왔다 갔을 때가 수술, 그러니까 치료 하고 나서 7년이 됐었어요. 굉장히 진행된 상태였는데도 완치가 된 상태로 외래에서 봐서 한 편으로는 기쁘기도 하고 한 편으로는 안됐기도 하고 그랬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제가 진료를 하면서 거의 초반기에 봤던 환자였는데, 잘 살아 있어 줘서 고맙기도 하지만 어떻게 보면 마음도 짠한 그 환자가 기억이 납니다.

 


Q. 관심 갖고 계신 연구나 진료 분야가 있다면?


저는 주로 기계에 대한 관심이 좀 많고 진단에 대한 관심도 있어서 새로운 종양표지자, 병을 조금 일찍 진단할 수 있거나 아니면 선별검사를 해서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그런 연구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도 그런 쪽 연구를 하고 있고, 그래서 그런 결과가 환자들한테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었으면 합니다.

 


Q. 환자(보호자)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환자분들이 다 여자분들이시다 보니까 본인을 생각 안 하고, 가령 내가 병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집안일을 먼저 걱정한다든지, 아니면 남편도 병이 있어서 내가 병간호 해야 하는데 이런 치료를 못 받겠다 이런 식으로 자기를 우선순위에서, 병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미루는 분들이 있어서 볼 때 조금 안타깝습니다. 일단은 본인이 건강해야 가정도 챙길 수 있고 남편이든 자식이든 챙길 수 있는 거니까, 병이 진단됐을 때 그리고 치료 받을 때는 거기에 집중하라고 부탁을 드리고 싶습니다.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다운로드

뷰어는 파일 문서 보기만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뷰어로는 문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 편집 할 수 없습니다.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사용하는 문서는 한글2002,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PDF(아크로뱃리더) 5가지 입니다.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해당 뷰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 각 개인 컴퓨터에 설치하셔야 합니다.
뷰어는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한 번만 설치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의견접수

서울대학교병원 홈페이지의 불편한점이나 개선사항 등의 의견을 작성해 주시면
검토 후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의견접수 입력
홈페이지 의견접수(작성자, 연락처, 이메일, 구분, 제목, 내용)
작성자
연락처 - -
이메일 @
구분
제목
내용

1. 수집 항목 : 작성자명, 연락처, 이메일 주소

2. 수집 및 이용 목적 : 의견 회신에 따른 연락처 정보 확인

3. 보유 및 이용 기간 : 상담 서비스를 위해 검토 완료 후 3개월 간 보관하며,
이후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

전체 메뉴

전체 검색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