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원진료

진료분야 : 핵의학, 갑상선암, 분자영상, 나노의학

예약센터 1588-5700
암병원진료

진료분야 : 갑상선암, 신경내분비종양, 종양핵의학

진료일정
진료 클리닉
요일별 진료일정
구분
오전 클리닉
오후

감사의 메세지

교수님께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 해보세요.

인터뷰

 

 

Q. 환자들에게 어떤 의사이고 싶은지?


따뜻한 의사 또 설명 열심히 잘 해주는 의사 그리고 치료 결과가 좋은 의사가 되고 싶습니다.

 


Q. 의사로서 아쉬움이나 보람을 느낀 일이 있다면?


치료가 굉장히 잘 된 환자분이시죠. 저희 같은 경우에는 갑상선 전이가, 그래도 방사성요오드 치료가 잘 되는 편입니다. 폐 전이 같은 경우에도 완치가 되고 대부분의 림프절 전이나 이런 경우도 다 완치가 되죠. 그런데 골 전이, 뼈 전이 같은 경우에는 치료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전신에 뼈 전이가 다 있었던 분이었는데 완치가 되셨어요. 그런 분은 저희도 기억에 남죠. 뿌듯하고요.

 


Q. 관심 갖고 계신 연구나 진료 분야가 있다면?


저는 최근에 연구를, 분자영상이라고 해서요, 우리 몸 속에 어떤 약물이 들어간다고 하면 그 약물이 타겟으로 가는, 원하는 (대상으로) 그게 암이라면 암에 가는, 선택적으로 가는 것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그 약물들이 거기 가는지에 대한 그런 검증들을 영상으로 보지는 못 했었어요. 그러다 보니까 많은 실패를 거듭하고 있는데 그러다 보니까 새로운 기술들을 많이 도입하게 됐는데요. 그 중에 하나가 나노기술입니다. 저희는 거기다가 방사성동위원소를 붙이게 되면 그거를 눈으로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약물을 개발할 때 가속화시킬 수 있죠. 우리 몸 속에서 이 약물이 어떻게 돌아다니는지를 다 눈에 보일 수 있게 해주거든요. 그래서 이런 것이 저희 입장에서는 크게 뿌듯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Q. 환자(보호자)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갑상선암 환자 같은 경우에는 치료만 잘 받으시면 완전히 건강인으로 돌아갈 수 있어요. 그래서 대부분은 건강하게 사시는데 어떤 분들은 그것 때문에 좀 위축되어 있고 ‘내가 아무래도 질환이 있고 이렇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거든요. 왜냐하면 평생 신지로이드라는 호르몬을 드셔야 되기 때문에 그런 부분이 있는데요. 그렇게 생각하지 마시고, 운동 하시고, 식사도 영양 밸런스 있는 식사 하시고 건강하게 딱 생각하고 ‘난 건강인이다’ 그렇게 심리적으로 마음 먹으면 훨씬 더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다운로드

뷰어는 파일 문서 보기만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뷰어로는 문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 편집 할 수 없습니다.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사용하는 문서는 한글2002,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PDF(아크로뱃리더) 5가지 입니다.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해당 뷰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 각 개인 컴퓨터에 설치하셔야 합니다.
뷰어는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한 번만 설치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의견접수

서울대학교병원 홈페이지의 불편한점이나 개선사항 등의 의견을 작성해 주시면
검토 후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의견접수 입력
홈페이지 의견접수(작성자, 연락처, 이메일, 구분, 제목, 내용)
작성자
*연락처 - -
*이메일 @
구분
*제목
*내용

1. 수집 항목 : 작성자명, 연락처, 이메일 주소

2. 수집 및 이용 목적 : 의견 회신에 따른 연락처 정보 확인

3. 보유 및 이용 기간 : 상담 서비스를 위해 검토 완료 후 3개월 간 보관하며,
이후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

전체 메뉴

전체 검색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