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병원뉴스

NH농협생명, 서울대병원에 농촌의료지원사업 협력기금 12억원 전달

조회수 : 922 작성일 : 2013-03-04

NH농협생명, 서울대병원에 농촌의료지원사업 협력기금 12억원 전달
- 2007년부터 총 86억원 지원, 농민 9만7천명에 의료봉사

2013년도 농촌 의료지원사업 협력기금 전달식 사진
사진설명: 왼쪽부터 최원병 농협중앙회장, 정희원 서울대병원 원장.

NH농협생명(대표이사 나동민)은 3월 4일, 서울대학교병원(병원장 정희원)에 농촌 의료지원사업 협력기금으로 12억원을 전달했다.

NH농협중앙회와 서울대학교병원은 지난 2006년 12월, 전국 농촌지역을 순회하는 대규모 의료봉사를 통해 농민의 건강 및 보건향상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두 기관이 협력하기로 하는 농촌의료지원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에 따라 농협중앙회는 금년까지 총 86억원을 지원했으며, 서울대학교병원은 총 2,193명의 의료진이 참여하여 68회에 걸친 농촌 의료봉사활동을 했다. 진료 인원은 2007년부터 2012년까지 총 9만7천명에 이른다.

최원병 농협중앙회장은 “국내 최고의 의료기관인 서울대학교병원과 함께 의료봉사활동을 함으로써 농민 여러분의 건강과 복지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음을 기쁘게 생각한다.” 며 “국민의 성원과 신뢰 속에 발전해 온 농협과 서울대병원이 그 동안 받은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는데 오래도록 함께 할 동반자가 되기를 희망한다” 고 말했다.

정희원 서울대학교병원장은 “농협중앙회의 기금전달은 단순한 후원의 차원을 넘어 의료소외지역을 위한 봉사활동이 보다 큰 결실을 맺기를 희망하는 고귀한 인류애의 실천이다.” 며 “농협중앙회의 전폭적인 지원에 감사드리며, 농협과 서울대병원은 앞으로도 농업인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서울대학교병원은 국가중앙병원으로서 의료취약계층에 대한 의료서비스 확충과 공공보건의료 발전을 위해 지난 2006년 10월 공공보건의료사업단을 출범했으며, 농협중앙회와의 공공의료봉사를 비롯해 국내외에서 다양한 의료봉사를 하고 있다. 특히 2013년에는 ‘Together in Goodwill'이라는 BI(Brand Identity)를 선포하였으며, 다문화 가정진료에 앞장서고 농촌지역 의료봉사에 맞춤형 교육을 강화하기로 하였다.

한편 이날 농협중앙회 기금 전달식은 오전10시, 서울대학교병원 대한의원 제1회의실에서 열렸으며, 최원병 회장, 정희원 병원장, 김승협 공공보건의료사업단장을 비롯한 두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홈페이지 오류신고

서울대학교병원 홈페이지의 불편한점이나 개선사항 등의 의견을 작성해 주시면 검토 후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진료과 및 의료진 추천이나 진료일정 및 상담 문의는 진료 예약센터로 전화해 주십시오. 예약센터 : 1588-5700

홈페이지 의견접수 입력
홈페이지 의견접수(작성자, 연락처, 이메일, 구분, 제목, 내용)
작성자
*연락처 - -
*이메일 @
구분
*제목
*내용

1. 수집 항목 : 작성자명, 연락처, 이메일 주소

2. 수집 및 이용 목적 : 의견 회신에 따른 연락처 정보 확인

3. 보유 및 이용 기간 : 상담 서비스를 위해 검토 완료 후 3개월 간 보관하며,
이후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

만족도 통계

만족도 통계(페이지, 총응답자, 정보게시일)
페이지
총응답자
정보게시일

매우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 불만족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다운로드

뷰어는 파일 문서 보기만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뷰어로는 문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 편집 할 수 없습니다.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사용하는 문서는 한글2002,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PDF(아크로뱃리더) 5가지 입니다.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해당 뷰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 각 개인 컴퓨터에 설치하셔야 합니다.
뷰어는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한 번만 설치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의견접수

서울대학교병원 홈페이지의

개선사항에 대한 의견을 보내주시면 검토하여보다
편리한 홈페이지
를 만들겠습니다.


※ 개별 답변을 드리는 창구가 아니오며,
병원에 대한 전반적인 문의는 전화'1588-5700' (예약문의: 1번, 기타: 2번)로,
불편이나 고충 관련고객의 소리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홈페이지 의견접수 입력
홈페이지 의견접수(작성자, 구분, 제목, 내용)
작성자
구분
*제목
*내용

전체 메뉴

전체 검색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