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병원뉴스

국제진료센터(IHC) 확장 이전 개소식 개최

조회수 : 3554 작성일 : 2010-09-20

국제진료센터(IHC) 확장 이전 개소식 개최

개소식 

  서울대학교병원(병원장 정희원)은 외국인 환자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편안한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본관 2층에 165m2(50평) 규모의 국제진료센터(IHC, International Healthcare Center, 센터장 김연수)를 마련하고 9월 17일 오후 3시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Eamonn Mckee 아일랜드 대사, Mr. Shaukat Ali Mukadam 파키스탄 대사 등 10개국 대사관 인사들이 참석하여 개소를 축하하였다. 개소식 후에는 참석인사들이 직접 센터내부를 살펴보며 궁금한 내용을 질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대학교병원은 1999년 6월 외국인진료소 창구를 개설한 이후 외국인 전담진료를 위한 전담간호사와 상담실 및 진료실을 배치하는 등 외국인 환자들의 편의를 위해 노력해 왔다. 그 결과 1999년 500명으로 시작한 외국인환자수가 2008년에 9,000명, 2009년에는 12,000명으로 급격히 증가하였으며 이에 외국인진료소를 국제진료센터로 명칭을 개명하여 확장 이전하게 되었다.

  국제진료센터는 넓은 대기공간과 더불어 3개 진료실과 1개의 검진실을 갖추고 있으며 영어, 중국어, 일어로 진료예약, 진료통역, 수납 등 전 과정의 외국인진료를 지원한다. 또한 영어, 불어, 스페인어가 가능한 전담진료교수가 상주하여 1차 진료 및 검진을 방문 당일에도 항상 가능하도록 운영하고 있다. 필요한 경우 세부전공별 전문교수에게 의뢰하여 최상의 진료서비스를 제공한다.

  국제진료센터는 진료, 검진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진료상담 및 응급상황의 대처를 위해 국제진료센터 전용 전화(02-2072-0505/2890)와 24시간 Call 서비스(0130-484-0505)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민, 유학, 취업을 위해 외국인이 실시해야하는 비자신체검사도 담당한다. 또한 해외환자 유치활성화를 위하여 홈페이지, 이메일 등을 통해 해외환자에게 직접 진료예약 및 상담을 제공하며 서울대학교병원 LA Office와의 연계를 통해 미국 내 교포 및 미국인을 대상으로도 의료자문을 시행하고 있다.

  김연수 센터장은 “한국에도 외국인 거주자와 방문자가 증가함에 따라 외국인 환자들이 신뢰와 친근감을 느낄 수 있는 국제진료센터를 만들기 위해 분투해왔다.”며 “여러 대사관의 귀빈들이 참석하여 국제진료센터의 개소를 국제적 행사로 만들어준 것에 큰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오류신고

서울대학교병원 홈페이지의 불편한점이나 개선사항 등의 의견을 작성해 주시면 검토 후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진료과 및 의료진 추천이나 진료일정 및 상담 문의는 진료 예약센터로 전화해 주십시오. 예약센터 : 1588-5700

홈페이지 의견접수 입력
홈페이지 의견접수(작성자, 연락처, 이메일, 구분, 제목, 내용)
작성자
*연락처 - -
*이메일 @
구분
*제목
*내용

1. 수집 항목 : 작성자명, 연락처, 이메일 주소

2. 수집 및 이용 목적 : 의견 회신에 따른 연락처 정보 확인

3. 보유 및 이용 기간 : 상담 서비스를 위해 검토 완료 후 3개월 간 보관하며,
이후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

만족도 통계

만족도 통계(페이지, 총응답자, 정보게시일)
페이지
총응답자
정보게시일

매우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 불만족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다운로드

뷰어는 파일 문서 보기만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뷰어로는 문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 편집 할 수 없습니다.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사용하는 문서는 한글2002,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PDF(아크로뱃리더) 5가지 입니다.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해당 뷰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 각 개인 컴퓨터에 설치하셔야 합니다.
뷰어는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한 번만 설치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의견접수

서울대학교병원 홈페이지의

개선사항에 대한 의견을 보내주시면 검토하여보다
편리한 홈페이지
를 만들겠습니다.


※ 개별 답변을 드리는 창구가 아니오며,
병원에 대한 전반적인 문의는 전화'1588-5700' (예약문의: 1번, 기타: 2번)로,
불편이나 고충 관련고객의 소리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홈페이지 의견접수 입력
홈페이지 의견접수(작성자, 구분, 제목, 내용)
작성자
구분
*제목
*내용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1. 수집/이용 목적: 홈페이지 의견접수를 통한 개선사항 검토 및 반영
2. 수집하는 항목: 이름, 제목, 내용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2년
4.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전화예약상담(1588-5700)또는 고객상담실(02-2072-2002​)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 메뉴

전체 검색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