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병원, 제 6회 멀티시네마월 영상 작품 공모전 개최
서울대병원이 올해 제 6회 대한외래 대규모 멀티시네마월에 게시할 영상 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제중원 140주년과 서울대학교병원 역사를 되새길 수 있는 영상” 이다. 서울대병원이 국립병원으로서 제중원 설립 140주년을 맞아 그 의미를 담고자 하는 바이다.
참여를 원하는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서울대병원의 역사 및 성과를 형상화 또는 현대미술 형태로 표현 (제중원 140주년 기념) ▲한국의 전통문화와 유산이 담긴 주제 ▲치유의 상상을 불러일으키는 자연/생태 중 1개의 세부 주제를 선택하여 영상을 제작하고 응모하면 된다.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서와 함께 주제와 관련된 설명은 필수적으로 첨부해야 한다.
작품은 컴퓨터 그래픽 영상물에 한하며, 단순히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물은 제외된다. 사운드 작업은 불필요하며, 작품 규격은 5760px * 1792px에 최대 용량은 4GB 미만이어야 한다.
수상 작품이 게시될 대한외래 멀티시네마월의 크기는 가로 36m * 세로 11.2m이며, 영상 길이는 1~2분 이내로 반복 재생이 가능한 영상(Loop)이어야 한다. 또, 실제 시청 가능 거리는 7.6m이므로, 원근감과 구현 속도 또한 고려해야 한다.
작품 제출은 9월 7일(일) 오후 11시 59분까지이며, 온라인 메일 접수(snuhart@naver.com)를 통해 접수한다.
본선 작품 설명회를 거친 최종 심사 및 시상식은 9월 24일(수)에 진행될 예정으로, 수상작 총 6팀을 선정해 총 상금 2천 1백만 원을 차등 지급할 계획이다.
서울대병원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도 여러 아티스트들이 새로운 아이디어와 긍정적인 에너지를 영상에 담아 자신만의 작품을 소개하며 병원 환자들과 내원객들에게도 쉼과 휴식의 공간을 제공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상세 정보 : 서울대병원 공모전 블로그(https://blog.naver.com/snuhart)
*관련 문의 : 연락처(02-2072-0077), 이메일(snuhart@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