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병원 발전후원회

KCH그룹, 서울대학교병원 발전기금 1억 원 전달

KCH그룹 김창휘 회장이 2월 5일 병원발전기금 1억 원을 전달했다. KCH그룹은 자원· 신재생에너지·인프라·해운 분야의 복합 기업으로, 지난 5년간 누적 4억 5천만 원을 후원했다. 김창휘 회장은 “환자의 건강과 생명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에게 감사드린다” 라고 했고 김영태 서울대학교병원장은 “KCH그룹의 5년째 이어지는 뜻깊은 나눔을 바탕으로 국가중앙병원으로서의 소명을 다할 것”이라며, “혁신을 통해 국민 건강과 행복을 지키겠다”라고 말했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발전후원회

아네스빌CC 이우복 회장, 분당서울대학교병원에 1억 원 후원

2월 13일,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발전후원회는 아네스빌CC 이우복 회장의 1억 원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후원금은 보다 발전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환자들에게 향상된 의료 환경을 조성하는 데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우복 회장은 “우리 모두의 생명을 지키는 의료의 최전선에서 헌신하는 병원”이라며, “이번 후원이 병원의 발전과 진료 환경 개선에 보탬이 되어 세계 최고 수준의 병원으로 성장하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후원회

유튜버 잠뜰 TV, 꿈틀꽃씨 기금 1억 원 기부

유튜버 잠뜰 TV가 2월 24일 통합케어센터 꿈틀꽃씨 환아들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 후원금 전달을 위해 잠뜰 박슬기 대표와 수현 크리에이터는 꿈틀꽃씨 쉼터를 직접 방문해 환아들과 따뜻한 만남을 가졌다. 박슬기 대표는 “팬분들의 성원과 잠뜰 TV 구성원들의 노력으로 마련된 기부금을 꿈틀꽃씨에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어린이병원에서 치료받고 있는 친구들이 더 나은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응원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서울대학교병원 함춘후원회

㈜비앤테크, 저소득층 환자 치료비 및 음식물처리기 기부

12월 20일, 미생물 음식물처리기 제조사 (주)비앤테크가 저소득층 환자 치료비와 후원 물품을 후원했다. ㈜비앤테크는 2024년에도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했으며, 올해는 후원금 1천만 원과 함께 위생 환경 개선을 위해 음식물처리기 5대를 추가로 전달했다. 이번 음식물처리기 기부는 가정으로 돌아간 후에도 위생 관리가 어려운 환자들의 생활 환경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 발전후원회

㈜은민에스엔디, 보라매병원에 후원금 기부

12월 30일, 보라매병원이 ㈜은민에스엔디 이승성 대표의 후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승성 대표는 2018년부터 보라매병원의 시설환경 개선, 의료진 안전,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꾸준히 후원금을 기부해 왔으며, 현재까지 총 네 차례에 걸쳐 3억 3천만 원을 기부했다. 보라매병원은 후원인의 뜻에 따라, 이번 후원금을 병원 발전 지원, 환자 편의시설 개선, 공공의료 지원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의미 있게 활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