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클리닉

만성통증 클리닉

담당교수

박진호 교수


소개

만성통증은 현대인의 삶의 질을 저해하는 대표적인 증상이자 질병입니다. 만성통증의 경우 혈액검사나 CT, MRI에서도 명확한 원인을 찾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만성통증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발생 가능하며, 이중 많은 경우는 특정 신체 부위의 잘못된 사용이나 지나친 반복 사용 등에 의해 해당 신경이 과민화되어 작은 통증 자극이나 심지어 통증과 무관한 자극에도 크게 반응하여 지나친 통증을 느끼게 되는 경우입니다. 이의 대표적인 질환으로 근막통증증후군, 긴장성두통이 있습니다. 또한 일부의 만성통증은 명확한 이유없이 뇌의 신경이 과민화되어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며 대표적으로 편두통, 섬유근육통 등이 해당됩니다. 본 클리닉에서는 해당 질환들에 대해 적절한 약물치료와 더불어 통증유발점주사(TPI), 근육내자극요법(IMS) 등의 바늘을 이용한 치료로 통증을 줄여주거나 해소시키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대상 질환

- 두통: 긴장성 두통, 편두통

- 근막통증 증후군: 흔히 환자분들이 뒷목이 땡기거나 묵직하다, 목을 돌리거나 숙이면 저리거나 아프다 등의 특정 부위가 결리거나 찢어지듯이 아프다, 가슴이 짓누르듯이 아픈데 심장이나 내시경 검사에서는 이상이 없다, 종아리에 자주 쥐가 난다와 같이 호소하는 통증의 많은 경우가 이에 해당됩니다.


치료방법

통증 유형에 따른 세분화된 약물치료와 함께 필요에 따라 통증유발점을 바늘을 통해 파괴하여 제거하는 통증유발점주사(TPI)와 특정 부위에 통증을 유발하는 과민화된 신경을 바늘을 이용해 안정화시키는 근육내자극요법(IMS)을 병행하여 치료하게 됩니다.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다운로드

뷰어는 파일 문서 보기만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뷰어로는 문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 편집 할 수 없습니다.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사용하는 문서는 한글2002,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PDF(아크로뱃리더) 5가지 입니다.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해당 뷰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 각 개인 컴퓨터에 설치하셔야 합니다.
뷰어는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한 번만 설치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의견접수

서울대학교병원 홈페이지의 불편한점이나 개선사항 등의 의견을 작성해 주시면
검토 후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의견접수 입력
홈페이지 의견접수(작성자, 연락처, 이메일, 구분, 제목, 내용)
작성자
*연락처 - -
*이메일 @
구분
*제목
*내용

1. 수집 항목 : 작성자명, 연락처, 이메일 주소

2. 수집 및 이용 목적 : 의견 회신에 따른 연락처 정보 확인

3. 보유 및 이용 기간 : 상담 서비스를 위해 검토 완료 후 3개월 간 보관하며,
이후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

전체 메뉴

전체 검색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