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스크립트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 병원뉴스

    home 병원소개 > 병원소식 > 병원뉴스
  • 확대 축소 프린트 즐겨찾기 등록하기
  • 제목 의료기관 2주기 재인증 최초 획득
    작성자 서울대학교병원 등록일 2015-01-20 조회수 20593
    파일                      

    의료기관 2주기 재인증 최초 획득
    - 강화된 기준 충족, 최고 수준의 의료서비스와 환자안전 관리 입증
    - 인증서 수여식 및 인증현판 제막식 열려

    2주기 의료기관 인증서 수여식(왼쪽부터 곽순헌 보건복지부 의료기관정책과장, 오병희 서울대학교병원장)

     
    2010년 국내 의료기관 중 처음으로 의료기관 인증을 받은 서울대학교병원이 2주기 평가에서도 가장 먼저 인증을 신청하고 ‘최초’ 재인증을 받았다.

    서울대학교병원(원장 오병희)은 1월 19일(월) 오전 10시 대한의원 제1회의실에서 곽순헌 보건복지부 의료기관정책과장, 석승한 의료기관평가인증원장, 김명애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인증사업실장, 오병희 원장, 정연한 감사, 김희중 진료부원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주기 의료기관 인증서 수여식’ 을 개최했다.

    오병희 원장은 “모든 교직원이 질 향상과 환자안전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준비했다” 며 “이번 인증은 환자중심의 의료 환경을 정착시키고 원내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다시금 정비할 수 있는 기회이자 원동력이 됐다” 고 말했다.

    이어 참석자들은 본관 1층 로비로 이동해 인증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인증현판 제막식(왼쪽부터 이재영 QA센터장, 문주영 행정처장, 신찬수 의료혁신실장, 김희중 진료부원장, 김명애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인증사업실장, 곽순헌 보건복지부 의료기관정책과장, 오병희 원장, 석승한 의료기관평가인증원장, 김석화 소아진료부원장, 정진호 기획조정실장, 송경자 간호본부장, 방문석 대외협력실장)

    서울대학교병원은 지난해 10월 21일부터 24일까지 첫 인증 때보다 더욱 강화된 2주기 인증 기준에 의거해 병원 전체 영역에 걸쳐 총 537개 항목에 대해 평가를 받았다.

    서울대학교병원은 의료혁신실 QA(Quality Assurance)팀을 중심으로 각종 위원회, task force team 등을 구성, 의료의 질과 환자안전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각종 프로세스를 재정립하고 의료기기 및 장비, 전산시스템 등에 집중 투자를 했다.

    이러한 노력은 평가 마지막 날 총평에서 확인됐다. 조사팀은 “최고의 서울대학교병원이 환자안전과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흔적들을 확인하면서 감동을 받았고, 또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며 “인증 기준에 맞춰 매우 준비가 잘 되어 있고 향후 계획도 잘 수립되어 있다” 고 평가했다.

    서울대학교병원은 인증 이후에도 지속적인 인증 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주요 항목은 지표화해 전산으로 상시 관리해나갈 계획이다.

    의료기관 인증제는 의료기관의 환자안전과 의료서비스 질을 국가에서 인증하는 제도로,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자율적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인증 의료기관으로서의 자격은 4년간 유효하다.  

    다음글  치사율 70~80% 악성 희귀암을 앓던 6세 UAE 소녀, 한국에서 완치되다
    이전글  환자중심의 프로세스 혁신 가속화
    관리부서 홍보팀(☎ 02-2072-2114) 최종업데이트 2015-01-20 오류신고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매우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불만족 통계
  03080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 101(연건동 28) (110-744),    대표전화: 02-2072-2114
  대표자 : 서창석     Copyright 2010 Seoul National University Hospital. All Rights Reserved
  • 보건복지부 2주기 의료기관 인증
  • 브랜드파워 16년 연속 1위
  •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 1위